47,000rpm, 0.24A, 30 min.
50,000rpm, Verified by experiment(44℃)
ITEM | Stator OD(mm) | Rotor OD(mm) | Stack Length(mm) | Series Turn per phase | Line to line resistance(ohm) | PM Br(T) | PM thickness(mm)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Base Model | 18.35 | 9.7 | 28 | 16 | 1.31 | 1.13 | 2.85 |
Design Result | 18.35 | 8.4 | 28 | 30 | 3.2 | 0.8 | 2 |
동작 시 손실 과다로 인한 높은 동작온도 :
재설계(Air_gap Flux 감소 및 턴수 증가)로 전체적인 성능 유지 및 온도 감소
요구사항
항목 | SPEC |
---|---|
목표 회전수(RPM) | 26,000 |
정격 전류(A) | 50 |
정격 전압(V) | 21.6 |
설계 Data
항목 | A | B | C |
---|---|---|---|
A | 15 | 15 | 15 |
B | Φ48 | Φ48 | Φ48 |
C | 18.5 | 18.5 | 18.5 |
D | Φ23.5 | Φ23.5 | Φ23.5 |
턴 수 | 28 | 29 | 30 |
코일 경 | Φ0.6 | Φ0.6 | Φ0.6 |
해석 RESULT
항목 | A | B | C |
---|---|---|---|
무부하 최대 속도(RPM) | 30,900 | 29,800 | 28,800 |
전류(A) | 7.12 | 6.89 | 6.67 |
턴수 변경에 따른 모터 특성 비교 :
턴수 변화에 따른 무부하 최대 속도 비교
턴역기전압의 하모닉 성분에 의한 노이즈 발생 :
전기자 치의 적절한 형상설계에 의한 하모닉 성분 감소
엑츄에이터 스트로크에 따른 자기장 변화 도출
자기스위치 상태에 따른 자기력 해석
Holding Force : 2.2[kN]
철도차량용 LPM 설계 및 제작 :
요구 속도를 만족하는 LPM 시스템 설계 (전자석, 지상권선에 대한 설계 및 제작)
선형동기모터 설계 :
초고속 자기부상철도 차량용 LSM의 기본설계 전자기 해석 모델 구축
전자기유도 현상을 이용한 무접촉 방식의 액체금속 교반 시스템 전자기 해석 및 설계 :
전자기유도 현상을 이용한 무접촉 방식의 액체금속 교반 시스템 전자기 해석 및 설계
전기로 변압기 2차측 임피던스 도출 :
각 상 Busbar 와 탄소전극봉 사이의 연결 시퀀스에 따른 전류패스 고려
대탕도 내화물 침식 발생 :
전자기센서 이용 침식 사전 감지, 다양한 침식 모델에서 코일 출력 전압 변동 도출
플라즈마 건 상부의 자기장 패턴 도출 :
MagNet 3d Static Solver 이용
자기부상 스피커 영구자석 및 코어의 물성, 구조에 따른 부양력 설계 :
MagNet 3d Static Solver 이용
측면에서 본 자속 밀도 분포
위에서 본 자속 밀도 분포
Induction Heater 에 의한 강판에서의 발열량 해석 :
전류, 주파수, 코일위치에 따른 발열량 도출
Busbar에 의한 자기장 분포
콘크리트 표면 온도 상승(2시간 이후)
DC Reactor에 의한 자기장 분포
주변 철골 및 콘크리트 표면 온도 상승(2시간 이후)
AC Busbar 바닥철근콘크리트 온도 해석 :
철근에 유도되는 발열에 의한 철근 및 콘크리트 온도
차량 탑재 전장품 및 구동 모터 전력선에 의한 바이모달트램 내/외 3차원 자기장 분포 해석
실제 테스트 환경과 동일한 회로 구성 가능
구조에 따른 Armor 및 Lead에서의 손실 도출 :
케이블 최적 설계 적용
케이블 설계 : 인덕턴스, 커패시턴스, 전류분포 도출 등
전동기 특성평가 시스템 및 테스트 모터
테스트 모터 사양 및 단면 형상
모터 특성 평가
토크, 전압, 전류, 온도, 회전속도, 전력 등 모터 운전 시 각종 파라미터 측정
사용자 요청에 따른 인터페이스 및 측정 파라미터 추가 가능 (모터 시제품 제작 후 성능평가)